2024.05.05 (일)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대구 남구 평생학습관 천아트지도사 작품 전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남구 평생학습관 천아트지도사 작품 전시

대구남구평생학습관천아트지도사작품전시.jpg
▲천아트지도사 작품 전시(대구 남구 제공)

[대경본부]대구 남구는 평생학습관 학습형 일자리 교육과정 수강생들의 실용성 있는 다양한 생활 물품들을 바탕으로 ‘천아트 작품전시회’를 개최했다.


남구는 19일 구청 종합민원실에서 조재구 남구청장과 천아트 지도사과정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원들이 직접 만든 다양한 작품들로 ’천아트 작품전시회’를 가졌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2024년 1분기 남구 평생학습관 학습형 일자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천아트 지도사과정‘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학습성과물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수강생들이 교육과정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습 성과 공유를 통해 배우고 나누는 ’함께 하는 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아트는 다양한 재질로 구성된 실생활 제품에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그림이나 문구 등을 스케치하고 물감으로 표현하여 아름다운 생활용품으로 재탄생하는 학습 기술이다.


자신이 필요로 하는 생활 소품들을 만드는 것에서부터 선물해 주고 싶은 지인이나 가족들에게 부담 없이 제공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와 경력 단절 여성들의 새로운 직업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다.


1월부터 4월까지 주 1회, 총 12회로 진행했으며 천아트 지도사과정은 참여자 20명 중 10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가 있었고, 이번 전시회는 25일까지 남구청 민원정보과 종합민원실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주민들에게 누구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 학습 문화 조성과 학습 성과의 장을 보다 많이 제공하여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도시 남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6565876162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