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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의회 이재화 의원, 행정사무감사에서 특수요인 학생 교육 지원 한계점 지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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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의회 이재화 의원, 행정사무감사에서 특수요인 학생 교육 지원 한계점 지적

사회적 약자의 차별 없는 교육 제공 당부

이재화대구시의원.jpg
▲이재화 대구시의원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재화 의원(서구2)은 11월 7일부터 이어지고 있는 대구시교육청 및 직속기관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난독과 경계선 지능 등의 영향으로 학습 부진에 놓여 있는 학생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기초학력 안전망 구축을 주문하고, 집합교육 과정별 교원의 높은 결강률을 질타하며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이재화 의원은 코로나19 시기 대인 관계가 줄어 발달이 지연되거나 기회를 놓쳐 최근 난독·경계선 지능과 같이 특수요인을 가진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음을 언급하고, 원격수업 이후 학습 격차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지금 학교 현장에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치가 필요하다며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그린스마트스쿨 대상학교의 사업선정 직전 시설사업 투자에 대한 예산낭비 여부를 점검하고, 학교복합시설 추진으로 인한 연이은 공사에 따른 학습권 침해에 관한 우려를 표명했다.


또 사업 추진 과정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의견 수렴을 요청했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학교폭력 실태를 점검해 피해학생 보호 중심의 학교폭력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그 밖에도 교육지원청에 다문화가정 학생을 위한 다-잇다 서비스의 활용도를 점검, 내국인 학생의 역차별 방지 대책 마련을 주문했고, 교육연수원의 집합교육 과정별 결강률이 높음을 강하게 질타하며, 연수 참여율 제고 및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이어 글로벌교육센터에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마련을 촉구하고, 참여자들의 커뮤니티 공간 마련 필요성을 제안했다.


이재화 의원은 “저출산·고령화사회에서 앞으로 다문화가족과 그 자녀들이 우리 사회구성원으로서 많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들의 차별 없는 통합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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