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우리 아파트에 불이 났을땐 이렇게 행동하세요

기사입력 2024.01.04 19:1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4.01.04. 우리 아파트에 불이 났을땐 이렇게 행동하세요.jpg
    ▲우리 아파트에 불이 났을땐 이렇게 행동하세요(청도소방서 제공)

    [청도일보]청도소방서(서장 정윤재)는 최근 아파트 화재로 인한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시의 피난행동요령에 대하여 적극 홍보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자기 집에서 화재 발생 시, 대피가 가능하다면 화재 사실을 집에 있는 사람에게 알리고, 낮은 자세로 계단을 이용해 지상층, 옥상 등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여야 한다. 이때 출입문은 반드시 닫고, 안전한 곳으로 대피를 완료하면 119에 신고한다. 만약 현관 입구 등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대피가 어려운 경우라면 대피공간, 경량칸막이, 하향식피난구 등이 설치된 곳으로 이동하여 대피한다. 대피공간이 없다면 최대한 화염과 연기로부터 멀리 떨어져 문을 닫고, 젖은 수건 등으로 틈새를 막아야 한다. 


    다음은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화재 발생 시, 화염과 연기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창문을 닫고 세대 내에서 대기하며 화재상황을 주시해야 한다. 만약 자기 집으로 화염과 연기가 들어온다면, 대피가 가능한 경우 최대한 빠르게 대피하며 대피가 불가능한 경우 안전한 공간으로 대피하여 문을 닫고 젖은 수건 등으로 틈새를 막은 후 구조를 요청하여야 한다.


    정윤재 청도소방서장은 “화재는 예방도 중요하지만, 불가피하게 화재가 발생했을 때 잘 대처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청도군민들께서 꼭 피난행동요령을 숙지하시어 안전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