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민-관-학 협력이 돋보인 대구 남구 2023 영남이공대-안지랑곱창골목 상생축제 및 거리패션쇼 성료

기사입력 2023.09.07 20: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남구서리ㅠㅐ션쇼성료.jpg
    ▲안지랑곱창골목 상생축제 및 거리패션쇼 성료(대구 남구 제공)

    대구광역시 남구청는 지난 6일, 안지랑 곱창골목 제2공영주차장에서 ‘2023 영남이공대-안지랑곱창골목 상생축제 및 거리패션쇼’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상생축제 및 거리패션쇼는 영남이공대학교 학생들과 지역 주민과 패션쇼를 함께하며 평소 접하지 못한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대표먹거리 골목인 안지랑곱창골목의 상권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패션쇼 런웨이가 만들어진 공영주차장 내에는 300여명 이상의 학생들과 시민들로 가득 채워졌으며, 안지랑곱창골목의 모든 가게에도 영남이공대학교 학생 2,000여명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등 모처럼 안지랑곱창골목이 큰 활기를 찾은 날이었다.


    아울러 조재구 남구청장과 이재용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이 요리사 복장으로 특별출연하여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으며, 전통한복과 생활한복, 아동복, 나들이복, 궁중한복 등 다양한 의상들을 선보여 많은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침체된 지역의 골목 상권을 살릴 수 있도록 골목마다의 특색을 살리고, 골목 상권과 문화행사 등을 연계하여 많은 시민들이 남구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