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구 남구청, 남구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을 위해 MG하나새마을금고, 남구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기사입력 2023.05.03 20: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구남구청봉사단체1촌맺기.jpg
    ▲업무협약(MOU) 체결(대구 남구 제공)

    [청도일보 심현보기자]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2일, MG하나새마을금고, 남구지역아동센터 연합회 및 남구지역아동센터 임원 및 센터장들과 함께 '남구 지역아동센터 봉사단체와 1촌 맺기' 사업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남구에 있는 지역아동센터 12개소, 300여 명의 이용 아동들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속 가능한 아동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봉사단체인 MG새마을금고와 1촌 맺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4월, 1촌 맺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하나새마을금고 관계자들과 함께 대구라이온즈파크에서 야구경기 관람 행사를 가져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이날 야구 경기를 관람한 한 아동은“태어나서 처음으로 야구장을 와서 야구 선수들도 만나보고, 야구 경기도 관람해보니 너무 기분이 좋고 행복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조재구 남구청장은“앞으로도 남구지역아동센터 1촌 맺기 지원사업을 통해 남구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는 희망을 주고, MG하나새마을금고는 후원과 봉사를 통해 사람 중심의 따뜻하고 풍요로운 이미지를 구축하여 서로 윈-윈 효과를 기대한다”며, “이 협약이 하나의 디딤돌이 되어 지역사회에 나눔문화가 확산되기 바라며, 자라나는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남구청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