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도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 자녀 학습비 지원 및 주거환경개선 사업 적극 추진

기사입력 2022.11.16 13: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도군가족센터.jpg
    ▲다문화가족 자녀 학습비 지원 및 주거환경개선 사업 적극 추진(청도군 제공)

    [청도일보 심현보기자]청도군가족센터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의 저소득 및 취약 다문화가족 자녀 학습비 지원사업과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선정되어 2022년 한 해 동안 약 4,200만원의 사업비를 다문화가정 8세대에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비를 지원하고, 최소한의 기본적인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지붕공사, 도배, 장판 교체 및 책상 구입 등 아동 주거권 보장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진행됐다.


    결혼이민자 김(각남면)씨는 “비가 오면 천장과 벽으로 물이 흘러 방에 얼룩과 곰팡이가 생겨 항상 애들의 건강이 걱정스러웠다” 며 “어려운 형편 탓에 수리는 엄두도 내지 못한 상황이었는데 청도군가족센터와 초록우산의 지원으로 지붕도 고치고 애들의 공부방까지 꾸며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송근진 청도군가족센터장은“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가진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길 바라며, 다양한 학습 및 진로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위하여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연계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