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도군장애인복지관, 제42회 장애인의 날 및 복지관 3주년 개관 기념행사

기사입력 2022.04.20 16: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20420_130511417_03.jpg

     

    청도군장애인복지관(관장 권기섭)은 4월 20일(수), 제42회 장애인의 날 및 복지관 개관 3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편견을 넘어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진행된 첫 행사였는데, 모든 인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철저한 방역 하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장애인과 청도군 관계자, 관내 장애인단체 지회장 등 6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주요 행사로는 장애인 자립을 응원하는 직원 영상 인사와 공로 장애인에 대한 표창, 장애인식개선 컨텐츠 공모작 시상, 행운권 추첨 등이 있었다.

     

    IMG_7430.JPG

     

    특히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과 관련된 컨텐츠 공모전에 응모한 50여 명의 작품 중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졌다. 최우수상은 ‘코로나보다 더 무서운 건 나를 보는 너희들의 색안경’이라는 주제의 그림작품으로 박신유(청도초등 3학년) 학생이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전하민(청도고등 2학년), 김상훈(청도초등 5학년), 허은서(청도고등 2학년) 학생이 수상하였다.

     

    또 청도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식개선을 위하여 지난 11일부터 22일까지를‘장애인식개선 주간’으로 정하여 ‘장애인의 날’ 홍보 및‘장애인’을 제시어로 한 삼행시 이벤트를 진행해 지역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행사를 주관한 권기섭 관장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자립 의욕을 고취하고, 복지 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된 날인 만큼, 장애인과 비장애인 할 것 없이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