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도군, 야외작업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4.05.16 19: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도군야외작업안전사고예방교육실시.jpg
    ▲야외작업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청도군 제공)

    [청도일보]청도군은 1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장상열 부군수 주재로 봄철 주변 환경정비 작업 시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야외작업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본청, 사업소, 읍면의 중대재해업무 담당자가 모두 참여했으며, 특히 봄철 야외작업이 많은 읍면에서는 부읍면장이 참석하여 야외작업 시 안전사고예방 준수사항을 확인하고 관리감독자 중심 현장에 대한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여부를 점검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야외작업 안전사고 예방교육 이외에도 도급용역위탁 사업 시 안전·보건 확보 등 산업안전보건법상 의무사항에 대한 세부내용과 상반기 안전·보건체계 의무이행 점검계획을 담당자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장상열 청도군 부군수는 “산림업무나 환경정비를 위한 예초작업 등의 근로자 대부분이 고령화되어 작업자의 건강관리가 중요하므로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여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주길 바란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안전보건에 대한 인식과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향후 청도군은 6월 상반기 안전보건 의무사항 이행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지속적인 안전보건 순회 교육과 작업장 점검 등을 통해 중대재해예방 및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